본문 바로가기
식품리뷰

그래놀라의 효능과 추천하는 먹는 법

by &@^%$# 2021. 5. 14.

식사 대용으로 먹는 시리얼 중에서 그래놀라가 요즘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래놀라는 오트밀을 비롯한 다양한 곡물, 말린 과일, 각종 견과류 등을 꿀과 함께 섞어 오븐에 구워낸 시리얼의 일종입니다. 그래놀라의 효능과 먹는 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그래놀라의 효능

(1) 변비 개선 및 체중 감량 효과

그래놀라의 주 성분이 되는 다양한 곡물과 견과류 안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 변비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수용성 섬유질은 변비 증상을 완화시켜 주고, 불용성 섬유 진 설사를 예방해 줍니다.

섬유질은 체내에서 물을 흡수하기 때문에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 주고 배고픔을 느끼게 하는 그레린의 분비를 억제해주어 체중 감량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 1회 섭취량 30g당 100 - 150칼로리이기 때문에 섭취 시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 아침식사로 충분한 에너지 제공

그래놀라에는 다량의 곡물을 압착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 있어 아침 식사로 각광받고 있답니다. 또한 체력을 필요로 하는 야외활동 시에도 섭취하면 좋습니다. 

 

(3) 두뇌 발달

그래놀라에 들어있는 풍부한 견과류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줄 뿐만 아니라 두뇌를 맑게 하여 특히 성장기 어린이들의 두뇌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그래놀라 먹는 법

(1) 시리얼처럼 우유에 말아 먹기

아침 식사 대용으로 시리얼처럼 우유에 말아 간편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2) 요거트에 섞어 먹기

꾸덕한 그릭 요거트에 섞어 드시면 더욱 맛이 좋습니다.

 

(3) 간편하게 그래놀라 바 형태로 먹기

등산이나 야외활동 시 간편하게 그래놀라 바를 섭취하시면 에너지를 빠르게 보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래놀라를 드실 때는 비타민을 보충해주기 위해 블루베리나 바나나 등의 과일류와 함께 드셔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댓글